NDC FAQ

Q. Travelport NDC 는 어떤 항공사가 가능한가요 ?
A. 한국지역은 싱가포르(SQ), 콴타스 항공(QF), 아메리칸항공(AA) 의 NDC 조회가 가능하며 2023년 까지 19개 항공사가 지역별로 NDC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Travelport NDC 로 어떤 항공사의 NDC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나요 ?
A. 대리점은 NDC 항공사 별로 등록 절차를 진행해야하며 등록이 완료되면 Travelport 는 해당 항공사의 NDC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게 됩니다.

Q. SQ 항공의 NDC 콘텐츠 접근을 위해서 어떤 절차가 필요한가요 ?
A. IATA대리점의 경우, SQ AGENT360 가입과 GDS 연동요청이 필요합니다. 매월 27일까지 SQ 에 등록 된 대리점은 익월 초 SQ 항공으로부터 승인 된 대리점 리스트를 접수 받은 후 트래블포트 세팅 작업 후 NDC 콘텐츠 접근이 가능합니다.

예 )
10/27일 신청 –> 11월 초 SQ 로 부터 리스트 받음 –> 트래블포트 세팅 –> NDC 활성화
10/28일 신청 –> 12월 초 SQ 로 부터 리스트 받음 –> 트래블포트 세팅 –> NDC 활성화

Non IATA 대리점의 경우, 발권을 의뢰하는 IATA 대리점에 귀속 됩니다. 티켓팅 파트너인 IATA 대리점에서 SQ에 nonIATA 대리점의 TIDS 정보를 제공하여 등록하여 처리. 자세한 등록 절차 문의는 SQ 항공의 가이드 라인을 참고 하여 주시기바랍니다.

Q. Travelport NDC 실행 후 로그인 계정은 어떻게 생성 하나요?
A. MyTravelport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는경우 신규 생성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MyTravelport 계정 생성 안내 바로가기

Q. NDC 콘텐츠를 터미널 명령어로 조회가 가능한가요 ?
A. NDC 콘텐츠는 명령어 방식 조회는 불가하며 Smartpoint 내 NDC Web Plugin의 검색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Q. NDC 운임과 ATPCO 운임을 결합 하여 사용할 수는 없나요 ?
A. 현재 NDC 콘텐츠는 기존 APTCO 와의 결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향후 기술 지원을 통해 제공 될 예정입니다.

Q. NDC 운임의 조회 범위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
A. 조회가능일은 항공사 제어에 따라 적용 되며 NDC 콘텐츠는 항공사 타임라인에 맞춰 지원됩니다.

Q. NDC 예약에 대해서 허용하는 결제 방법은 무엇인가요 ?
A. 결제방법은 항공사 정책에 따라 허용여부가 적용 되며 현재 Travelport NDC 참여 항공사는 신용카드와 현금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항공사 결제 정책에 따라 QF 와 AA NDC 는 현재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Q. NDC 예약의 여정표 및 전자티켓은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
A. 여정표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VTM (ViewTrip Messenge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자티켓의 경우 예약시 입력한 메일로
항공사에서 직접 전송 됩니다.

Q. 항공사 스케줄 변경의 경우 NDC 예약에 대해 Queue 전송이 되나요?
A. 기존 Queue 시스템으로 전송되며 Q11 번에서 스케줄 변경 된 NDC 예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NDC의 경우 HMPR 데이터에서 발권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나요?
A. NDC 발권의 경우 HMPR 상에 데이터가 수집 되지 않습니다. 발권내역은 항공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NDC 예약 후 스케줄 변경 또는 TL 에 의해 취소된 PNR 의 경우 예약 상태코드가 변경 되나요 ?
A. NDC 예약은 ZK (passive segment) 상태코드를 유지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상태코드는 변경 되지 않습니다.

Q. NDC 발권 데이터는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나요 ?
A. NDC 발권은 기존 DSR 과 수집 형태가 다르며 NDC PNR 의 생성되는 DI LINE 의 정보를 통해 Back office 구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DI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수집은 지원되지 않아 NDC 발권 후 터미널상에서
TKPDAD 명령어로 케이별 수집을 진행 해야 합니다.

Q. NDC 발권 후 IATA Billing 을 확인 할 수 있나요 ?
A. NDC 발권도 일반 판매와 동일하게 빌링 주기에 맞춰 IATA Billing 에서 판매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SALE,VOID,REFUND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빌링상의 카테고리가 일판 판매건은 BSP 로 분류되지만 NDC 판매는 WEBSALES-EDIS 로 분류되어 표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