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artpoint를 이용한 유료 좌석 예약
1 ) 유료 좌석 예약
- PNR 예시
Booking Class를 클릭하여 [Select Seats] Tool 실행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04.png)
- [Select Seats] Tool 예시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06.png)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07.png)
2 ) 유료 좌석 확약 여부 확인
PNR 하단의 Fiedl 중 *SI (Service Information) *SD (Seat Data) *DAS (Additional Service) 내용 확인 후 EMD 발행 진행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09.png)
- Seat Data 확인 (*SD)
유료 좌석에 대해 Chargeable Seat 문구와 HK (확약) 확인 가능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10.png)
- Special Service Requirement – SSR ASVC 반영 확인 (*SI)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11.png)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18.png)
- Additional Service 확인 (*DAS)
CD 코드와 항목별 징수 금액이 맞는지 확인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19.png)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20.png)
3 ) 이메일 주소 입력
EMD-A 발행 전 영수증 전송을 위한 이메일 주소 입력
명령어: MT.GALILEO@NEVER.COM
▶ EMD-A 발행
명령어: EMDI/IC1769904109391/PE-R/FS
반응: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21.png)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43.png)
EMD-A 발행 후 PNR 확인 사항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27.png)
- Special Service Requirement – SSR ASVC 에서 EMD-A 발행 내역 확인 (*SI)
ASVC 항목의 Status가 KD에서 HI (EMD발행 완료)로 변경되며 EMD-A 번호 확인 가능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44.png)
- Additional Service 확인 (*DAS)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45.png)
- EMD Detail 확인 (EMDL)
명령어: EMDL
반응: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32.png)
명령어: EMDD1
반응:
![](https://help.travelport.co.kr/wp-content/uploads/2021/07/image-133.png)
EMD DETAIL DISPLAY 필드에 ‘D’ 입력 후 Enter 혹은 초록색 필드 클릭하여 확인 가능